타오바오 이용방법

> 직구초보 안내 > 타오바오 이용방법

* 타오바오(taobao)소개

중국 최대 오픈마켓으로 2003년 알리바바 그룹 투자로 오픈 후 2014년 말 현재.
- 회원 3억8000만명
- 중국 온라인 88% 점유율
- 2014년 매출액 200조(한화)

* 타오바오 이용방법

  • A 무료상점 : 누구나 물건을 팔 수 있는 상점(개인무관) 판매수수료 없음
  • B 유료상점 : 사업자 전용 상점(사업자 등록 필수) 판매수수료 있음

  • B 유료상점(일명 티몰)은 타오바오 자체 엄격한 심사를 통해 브랜드, 자금, 기간 등 여러조건을 통과해야 오픈 할 수 있는 상점입니다.
          무료상점 보다는 품질면에서 우수하며 기업형태이기 때문에 대응이 빠르며 가품 등은 판매가 불가능 합니다. (자체 브랜드 보유해야 입점가능)
  • A 무료상점은 보통 구매후기로 상점을 평가 합니다.  이부분을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 최근 일주일 판매량
- 최근 1개월 판매량
- 최근 6개월 판매량
- 6개월 이전 판매량 
- 좋은 평가
- 중간 평가
- 나쁜 평가

- 상단 이미지를 예로 들면 1개월간 총 263개를 판매 하였고 좋은 평가 258개, 중간평가 3개, 나쁜평가 2개를 받았네요. 대체적으로 괜찮은 상품평 입니다.
- 나쁜평가 많은 상점은 되도록 신중한 구매 부탁 드립니다.

 *무료상점 판매신용도 입니다*
앞에 숫자는 개업 이후 총 판매 수량입니다.
  • B 유료상점 또한 평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티몰은 5.0 만점으로 상점을 평가 합니다.
- 왼쪽 상점은 동일 업종 평균 정도 평가 입니다. 
- 왼쪽 상점은 순서대로 설명일치도 : 동종업계 평균보다 33.02% 높음
서비스태도 : 동종업계 평균보다 27.46% 높음
발송속도 : 동종업계 평균보다 27.25% 높음
  •  실제 판매 가격입니다.
  •  배송료 입니다.(예시는 무료배송)
  •  옵션 1 사이즈
  •  옵션 2 색상
  •  주문수량
  •  주문하기
  •  장바구니 담기
  • A 상품상세 설명
  • B 구매평가
  • C 1개월간 거래 성사 건수
  • D 서비스 규정

*판매자와 대화*
알리바바, 타오바오는 알리왕왕이라는 메신저를 통해 판매자와 대화를 합니다.
대화를 통해 기록된 내용들은 분쟁시 증거가 되기도 합니다.
(전화통화를 통해 합의한 내용은 분쟁시 불리하게 작용하기도 합니다.)
아래는 왕왕 메신저가 로그인 상태와 로그아웃 상태를 나타냅니다.

  • 판매자가 로그인 상태 : 재고, 발송 등 문의 가능
  • 판매자가 로그아웃 상태 : 문의 불가능 상태

* 꼼꼼히 확인하셔서 마음에 드는 제품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

고시환율 : 2018-09-23 ~ 2018-09-29   16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