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바바 소개
타오바오가 C2C, B2C 주력 판매 플랫폼 이라면 알리바바(alibaba)는 B2B, 즉 기업대 기업의 거래를 주력하는 플랙폼 입니다.
개인은 알리바바에서 판매가 불가능하며 기업인증을 받아야 판매가 가능합니다.
타오바오 모그룹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써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운영합니다.
(개인에게도 판매는 합니다.)
* 알리바바 이용방법
알리바바 역시 크게 2가지 그룹으로 판매자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 1 이름
- 2 아이디
- 3 판매등급
- 4 경영방식 : 도매
- 5 소재지
- 6 고객판매보장, 개인실명
- 7 거래등급
- 8 거래만족도
- 1 이름
- 2 아이디
- 3 판매등급
- 4 경영방식 : 공장
- 5 소재지
- 6 고객판매보장, 기업실명
- 7 거래등급
- 8 거래만족도
4번 경영방식 차이는 도매방식, 공장경영 (실제 사업자 방식으로 구분)
6번 차이를 보시면 개인과 기업 인증은
개인인증된 판매자들은 도매방식으로 판매를 하고
기업인증된 판매자들은 공장생산 방식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인증 되었다고 해서 일반 개인이 아니라 사업자는 있으면서 개인인증으로 등록한것 뿐입니다.
쉽게 말해 개인인증 - 도매, 기업인증 - 공장 이렇게 이해 하시면 쉽게 습니다.
3번 판매등급은 타오바오랑 틀리게 거래금액으로 책정 합니다.
3번 판매등급을 클릭하시면 나오는 이미지로 거래금액을 기준으로 판매등급을 책정합니다. (예시는 총 거래액이 14억~35억[원화] 사이)
- 7~8번 클릭하시면 반영된 판매자 신용도가 나옵니다. (하단 이미지)
- 판매실적, 서비스 등을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 1 90일 이내 거래내역
- 2 골드, 실버 구매자 비율
- 3 타오바오, 티몰 판매자 거래율 (예제 - 86.22%)
- 4 실명인증 회원 거래율 (예제 - 86.22%)
- 5 총 거래건 (예제 - 29,255건)
- 6 총 주문자 (예제 - 3,149명)
- 7 재구매율 (예제 - 47.92%)
- 8 평균 발송 속도 (예제 - 0.89일[업계 1.42일])
- 9 반품율 (예제 - 13%[업계 평균 16.62%])
- 10 신고율 (예제 - 0%)
- 11 실제제품과 상세설명 정확도 (예제 - 5.0)
- 12 서비스 평가 (예제 - 4.9)
- 13 제품 발송 속도 평가 (예제 - 4.9)
- 14 총합 평가 (예제 - 4.9[만점 5.0])
- 15 이주일, 1개월, 6개월, 이전 6개월, 총계 - 날짜별 평가 기록
- 16 구매자 개별 평가
* 꼼꼼히 확인하셔서 마음에 드는 제품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