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세관 수출 금지 제품은 중국 내 반품 시 택배사에서 픽업하지 않는 관계로 특정 물류사에서만 반송 가능하며
중국 내 반품 시 택배비가 비싼 관계로 구매하지 말아주세요.
구매한 경우 센터로 배달 완료 전 판매자에게 택배사에 요청하여 회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예: 장난감 총, 물총, 장난감 칼, 코 스프레이 칼, 검, 칼 종류 [자세히 보기]
- 중국 일부 쇼핑몰의 경우 반송 방법의 한가지로 수취거부를 안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수취거부는 한 두 가지가 배송된다는 가정아래 택배 직원에게 상품을 수령하지 않겠으니 보낸 사람에게 돌려 보내달라고 요청하는 방식입니다.
고객님 편의를 위해 수취 거부해 드리고 싶지만 제품들이 다량 입고로 일일이 확인 후 수취거부를 해드리긴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중국은 광활한 국토로 인해 교환 개념이 없습니다. 반품 후 (구매취소 후) 재구매 하는 형태 입니다.
- 교환/반품은 꼭 판매자에게 교환,반품 의사를 표시 후 제품을 보내야 합니다.
- 판매자와 협의 없이 착불로 보내면 100% 센터로 재반송되어 옵니다.
(착불은 선불보다 2배 이상 비싸서 왕복 반송시 최소 1만원 이상 나옵니다-왕복 택배비 고객님 부담)
- 센터 도착 전 수령거부는 안됩니다. 도착 후 반송은 개당 수수료 2,000원 청구 합니다.
- 실사 등록 후 반품건의 경우 실제 작업 난이도에 따라 추가 반품 수수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2020년 10월 16일 부터 적용)
ㄴ 타 경쟁업체로 반품은 입고, 기타 작업료 청구 하며, 제품파손, 분실여부 책임x
- 중국 내 운송비를 실비 청구 합니다. (무료 반송일 경우 무료)
- 중국 내 반품, 교환은 하루 한 번 일괄 처리하여 반송됩니다. (상황에 따라 늦어 질 수 있습니다.)
- 리턴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 미입금처리 및 판매자가 상품 미 수거시 폐기처분 됩니다.(2020년 11월 6일 부터 적용)
- 반품 전 파손되기 쉬운 제품은 포장보완 권장(비용보러가기), 보완없이 반품진행 중 파손되어 판매자 수취거부 시 발생하는 비용 및 추가파손은 더베이 면책
1. 고객님 - 먼저 판매자에게 반품(교환) 여부를 문의 합니다.(판매자와 대화는 알리왕왕 메신져- 네이버 검색) [공지내용 하단 중국어 참고-클릭이동]
2. 고객님 - 판매자가 제품을 보내달라고 하면 반품정보인 판매자 이름,주소,전화번호를 판매자에게 문의 합니다.
3. 고객님 - 더베이 마이페이지 에서 교환/반품 버튼을 클릭후(입고중 위치) 해당 제품을 선택하고 판매자 정보 입력후 확인
4. 더베이 - 반품 수수료 및 반품 제품 무게 측정후 반품 결제요청(중국 택배는 무게로 가격결정)
5. 고객님 - 반품 비용 결제(개당 수수료 2,000원+택배비용, 택배비 무료시 미청구)
6. 더베이 - 리턴 주문서 작성 후 당사("이하 더베이")를 통하여 반품 진행(인터넷 예약후 발송, 전화 픽업요청 불가)
7. 더베이 - 반품 제품 택배사 전달
8. 더베이 - 마이페이지 "리턴정보" 클릭하시면 반품 택배사, 운송장번호 확인가능
9. 고객님 - 전자상 반품 증빙 자료 필요하실경우 1:1문의글 혹은 유선상담으로 요청 가능
10. 고객님 - 판매자에게 반품 택배번호 전달 및 타오바오 반품정보에서 필수 입력(리턴정보에서 확인 가능)
11. 판매자 - 제품 재발송 후 고객님에게 택배번호 전달
12. 고객님 - 해당 트래킹 번호 새롭게 입력 (제품도 새롭게 추가-반품후 재구매시 입력)
- 배터리 제품은 택배 배송 중 발화 등 사고로 배터리 제품 발송으로 계약된 판매자 외는 접수되지 않습니다.
- 배터리 제품은 구매하신 쇼핑몰에서 직접 반품 접수를 해주시거나 판매자에게 회수 접수를 통해 반품해 주시길 바랍니다.
- 반품 신청은 꼭 원운송장번호 그대로 반품 회수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 반품 신청 후 반품 신청 시 픽업 코드와 픽업시간은 1:1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무기류 장난감 제품은 택배사와 계약된 판매자 외는 접수되지 않습니다.
- 무기류 장난감 구매하신 쇼핑몰에서 직접 반품 접수를 해주시거나 판매자에게 회수 접수를 통해 반품해 주시길 바랍니다.
- 반품 신청은 꼭 원운송장번호 그대로 반품 회수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 반품 신청 후 반품 신청 시 픽업 코드와 픽업시간은 1:1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제품을 판매자에게 직접 EMS로 발송하셔야 합니다.
- 리턴 제품은 선불로 보내셔야 하며 이유없이 착불로 보낼 시 수령 거부될 수 있습니다.
(택, 상품비닐, 신발박스가 절대 제거 되어서는 안되며 송장번호를 판매자에게 꼭 전달해 주시길 바랍니다.)